재담미디어-뮤직앤, 네이버 일요웹툰 '약한영웅' OST 음원 발매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와 뮤직앤엔터(대표 정헌식, 김준우)가 손잡고 네이버 일요웹툰 인기작 '약한영웅'(글 서패스, 그림 김진석)의 OST를 발매한다고 16일 밝혔다.

23일 발매되는 '약한영웅'의 OST '연시은’s 테마 X 언오피셜보이'는 5곡의 '약한영웅' OST 중 첫 번째 곡으로, 현재 쇼미더머니 11에 참여 중인 '언오피셜보이'가 '약한영웅' 웹툰을 보고 선뜻 참여 의사를 밝히며 작사한 랩을 담고 있다.


선천적으로 약하지만 두뇌와 도구, 인간의 심리를 이용해 학원 액션가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연시은' 캐릭터와 분위기를 표현했으며, 강력한 힙합 EDM 사운드 비트에 사실적인 가사와 '언오피셜보이'만의 세련된 랩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제작에 참여한 '언오피셜보이'는 "'약한영웅' 주인공 '연시은'이 자신의 심리를 표현한 듯한 가사로 웹툰 구독자들에게 연시은의 심정을 랩으로 듣고 있다고 느낄 것"이라고 전했다.

뮤직앤엔터 관계자는 "이번 앨범에선 반복되는 후렴 가사 'don't touch me, I don't know what this feel about'처럼 건드리는 순간 주인공 자신조차 어디까지가 한계인지 모를 만큼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는 두 개의 자아를 곡 안에 담아냈다"라며 "기존 웹툰에 열광하는 구독자뿐만 아니라 곡을 새롭게 접하는 음악팬들 또한 강한 EDM 비트와 가사에 빠져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약한영웅'은 웹툰의 검증된 인기로 오는 18일 '웨이브 오리지널'을 통해 '약한영웅 Class 1' 드라마(박지훈, 최현욱, 홍경, 신승호, 이연 출연)이 방영될 예정으로, 뮤직앤엔터는 자사 L2E(Listen to Earn) 플랫폼인 뮤직앤캐시에서 '약한영웅' '연시은’s 테마 X 언오피셜보이'의 발매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